2011년 8월 10일 수요일

편지병합(Mail Merge)기능 활용 이메일 발송하기

대부분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편지병합(Mail Merge) 기능은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편지병합 기능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기본적으로 엑셀(Excel) 파일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통해 불러 들려 작성합니다. 한글 프로그램 역시도 편지병합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엑셀파일과의 호환성이 떨어져서 사용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이 따릅니다.

그래서 주로 MS워드 혹은 오픈오피스 라이터를 사용하는데, MS워드의 경우 반드시 MS Outlook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편지병합 기능을 이용하여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각각 MS워드와 오픈오피스 라이터를 이용하여 편지병합기능을 활용 개인별로 특화된 단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 안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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